2007년 7월 30일 월요일

태어나기 전의 나는 누구인가:프레데릭 프랑크

<태어나기 전의 나는 누구인가 中에서>
자비로운 마음 없이는

평화도 없다.

참다운 통찰 없이는

자비로운 마음도 없다.

'나'가 없기에 바로 '나'라는

이 사실을 보는 열린 눈 없이는

참다운 통찰도 없다.

개안된 눈 없이 통찰은 없다.
- 프레데릭 프랑크


새로 제작한 이미지

표지 렌더링하는데 1시간 5분 걸림.

도서명 : 태어나기 전의 나는 누구인가
지은이 : 프레데릭 프랑크

출판사 : 천지서관
출판일 : 1993년 5월 12일
책정가 : 5000원
책정보 : 288쪽 | 210*148mm (A5)
ISBN(13자리) : 9788985298155
ISBN(10자리) : 8985298151


[책소개]
『봄(Seeing)의 선』외 수많은 책을 저술한 프레데릭 프랑크는 수년 동안 격언이나 아포리즘을 수집해 일종의 매일 매일 드리는 기도서를 만들려고 생각해 왔다. 그것은 무인도나 감옥, 또는 적어도 길 가는 데 작은 벗이 될 수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갖고 갈 수 있는 그런 책자를 말한다.

그러던 어느 날 옛친구로부터 편지가 왔다. 그 편지는 그녀 인생의 마지막 순간에 쓰여진 것이었다. 내용은 그녀가 받아들인 진리에 대한 본질적 통찰을 요약한 것이었다. 프레데릭 프랑크는 말한다. "이 마지막 비전의 투명성과 힘은 내 삶의 중요한 것을 되돌아보도록 비춰주고 통합시켜 주는 촉매로서 작용했다."

그는 스튜디오에 앉아, 기억 속에서 솟아난 하나하나의 시구와 공안, 경전의 말씀 등을 바라보았다. 그리고는 앞에 놓인 종이에다가 어떤 의식의 개입도 없이 하나의 이미지로 옮겼다. 이 과정은 아무런 방해없이 만 이틀간 지속됐으며, 그 결과는 이 144장의 내용과 그림으로 이루어진 시간의 책-심오한 사색과 풍부한 이미지-으로 나타났다.

[나가며]
절판도서라 새책으로 구해서 읽긴 힘들 겁니다.
인터넷 헌책방 몇 군데에서 목록이 보이긴 하지만, 아마도 헌책도 구하긴 힘들지 싶습니다.
책을 출판한 천지서관이 폐업을 했는지 홈페이지도 안 보이구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